2022년 교수학습 개선 세미나
◆ 일시 : 매주 화요일 오후 2~5시 (초청자강연 2hr + 교사 연구주제/경험발표 1hr)
◆ 장소 : 개별 연구실 (ZOOM으로 강연)
2022 주차 | 내 용 |
---|---|
1주차 (3/15) | 오리엔테이션 및 아이스브레이킹 (주제선정, 자료수집, 도서관 DB 검색방법, 참고자료작성법, 학회투고 및 발표에 대한 안내 등) – 과학교육연구소장 |
2주차 (4/5) |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과정중심평가의 이해1 – 변태진(광주교육대학교)비대면-14:00 새로운 교육 방향: 생태환경 교육을 통한 감수성 증진 교육- 김재근(생물교육과)대면-15:30 |
3주차 (4/12) | 그래프와 그 응용- 김서령(수학교육과)-비대면 |
4주차 (4/19) | 서울 수학 과학 · 영재교육 정책의 이해- 박진희 장학사(서울시교육청 |
5주차 (4/26) |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과정중심평가의 이해2-박지현 연구원(한국교육과정평가원) |
6주차 (5/12) | 교육에서 AI 및 빅데이터의 활용(조정효 교수) |
7주차 (5/17) | 과학적 모델링 학습- 김찬종(지구과학교육과) |
8주차 (5/24) | 거꾸로 교실- 권오남(수학교육과) |
9주차 (5/31) | 연구보고서(소논문) 중간 발표회 및 간담회- 연수교사 전원 |
10주차 (6/7) | 수업능력은 어떻게 성장하는가? – 이선희(관악중) |
11주차 (6/14) | 온라인 실시간 과학실험-정대홍(화학교육과) 수학 과학 영재교육의 실제-오미옥(서울영재고) |
12주차 (6/21) | STEAM 요소 반영 교과서 삽화 : 데이터 시각화- 박경애(지구과학교육과) |
13주차 (6/28) | 웍샵 발표 |
14주차 (7/5) | 온라인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- 유연주(수학교육과) |
15주차 (8/9) | 최종 발표회 – 연수교사 전원 |